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 여행] 안시(Annecy) 여행 / 니스에서 안시 가는 방법(기차 vs 비행기)

맛집 탐방기

by 워위 2020. 7. 29. 06: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위예요~!

 

오늘부터는 늦은 감이 있지만...

작년 8월 다녀온 프랑스 여행 포스팅을 시작하려고해요!

 

전체 일정이나 경비에 대한 이야기를 올리기 전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랑스의 소도시 ‘안시’에 대해

먼저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해요!

 

goo.gl/maps/4Gk14hY21wi42pz98

 

안시

프랑스 아네씨

www.google.co.kr

 

안시프랑스와 스위스의 경계에 있다 라고 말 할 수도 있을 정도로

제네바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는 작은 도시예요

그러다 보니 알프스 산맥을 만나 볼 수 있어요!

사실 저도 프랑스 여행을 준비하기 전까지는 안시라는 마을에 대해 몰랐었는데,

같이 여행을 가기로한 친구가 여기는 꼭! 가야한다며 보내줘서 알게 된 곳이었어요

사진을 보는 순간 반해버려 동선이 좋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여행 일정에 안시를 추가하게 되었어요!

저희는 니스에서 안시로 향하게 되어 어떻게 갈 수 있을까? 하고 알아보니 두가지의 방법이 존재했어요

<니스에서 안시 가는 방법>

1. 비행기

니스 -> 니스공항 -> 제네바 공항 -> 버스 -> 안시로 이동

 

< 비용 >

비행기 : 67유로

짐 : 약 24유로

버스 14유로

총 비용 : 약 105유로

< 소요 시간 >

니스에서 공항 :

비행기 : 1시간 + @ (체크인과 수속 시간)

공항에서 안시 버스로 이동 : 약 1시간 40분

총 소요 시간 : 약 5시간

 

2. 기차

Nice Ville -> Lyon Part Dieu -> 환승 -> Lyon Part Dieu -> Annecy

 

비용 : 약 70유로

소요 시간 : 7시간

 

저희가 선택한 방법은 기차로 이동하는 방법이었어요!

기차를 선택한 이유

 

첫째, 시간대가 좋다

오전 6시 57분에 출발하여 오후 2시 8분 도착인 기차로 이동하게되면

도착했을때 딱 돌아다니기 좋은 시간이라 생각되었어요!

 

둘째, 효율적이다!

기차는 비행기를 이용할 때와는 달리

‘Lyon Part Dieu’에서 한번만 갈아타고 쭉~타고 가면 되기에

안에서 한숨 잘 수 있다는게 하나의 큰 메리트였어요!

여행에서 체력만큼 중요한 부분도 없기에 푹~ 쉴 수 있는 기차를 선택한거죠!


셋째, 비행기에 비해 저렴한 가격!

사실 프랑스 여행이 끝난 이후에 바로 미국으로 떠나는 일정이 있었던 저에게 있어

35유로의 차액은 컸어요ㅜㅜ

퇴사 이후에 떠나는 약 한달간의 여행이였기에, 경비를 무시할 수가 없었어요ㅜㅜ

 

이러한 이유들로 저는 기차를 선택했고,

다시 가게된다 하더라도 저는 기차를 이용할 것 같아요!

안시 여행이 끝난 이후, 파리로 갈 때 제네바 공항까지 버스로 이동해 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거든요ㅜㅜ

‘Nice Ville’에서 기차를 타고 열심히 달리다가

‘Lyon Part Dieu’에서 한번 갈아타야 해요

저희는 오전 6시57분 차로 이동하여 약 4시간 30분을 달려왔더니 배가 좀 고프더라구요

(사실 도착전까지는 자느라 배고픈것도 몰랐어요>_<)

Lyon Part Dieu 기차역 앞에 ‘Paul’이 있길래 크로와상과 커피를 하나씩 샀어요!

이제 잠도 좀 깼겠다 먹으면서 경치를 감상하는데

크~~~달리는 기차 안에서 보이는 풍경이 이정도예요!!

벌써부터 셀레지 않나요?!>_<

 

약 7시간을 달려 도착한 안시!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ㅜㅜ

저~기 보이는 산맥이 바로 알프스 산맥이에요!!

태어나서 알프스 산맥을 이렇게 가까이서 본건 처음이였어요!

스위스에 가지 않아도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다는게 믿기지 않았어요ㅜㅜ

색감이 너무나 아름다운 마을 안시!

바라만 보고 있어도 아름다움에 감탄이 멈추지 않았어요ㅠㅠ

아무 필터 없이 그냥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인데 정말 그림 같죠?!

날씨도 완벽한 하루였어요!

찍는 족족 작품이되는 곳이에요ㅜㅜ

단지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구시가지 쪽이 좀 지저분해서 뭘 사먹기에는 살짝 찝찝한 느낌이 있었어요ㅜㅜ

저희는 숙소를 에어비앤비로 예약을 해놓은 상태였어서 직접 장을 봐서 숙소에서 밥을 해먹었어요 ㅋㅋ


작은 마을이지만 아름다운 마을 안시!

안시 여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드릴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